올포스트를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올포스트를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

Posted at 2010.07.25 13:11 | Posted in 온라인 서비스/소개 및 리뷰

제가 올포스트 칼럼니스트가 된지 벌써 17일이 되었네요

그 동안 올포스트를 하면서 느끼는 올포스트의 장단점을 적어볼까합니다.

제가 쓰기에는 올포스트는 단점이 몇 가지 없습니다. 그에 비해 장점은 상당히 많지요

여기서는 제가 마음에드는 몇가지만 말할겁니다.



인터페이스는 믹시의 개발자이신 endless9 님이 참여하셔서 그런지 상당히 저에겐 친숙하군요. (전 한 떄 믹시를 했었으니..)

쉽게 구독자를 모으고 또 구독자가 될 수 있으며 블로거간에 소통도 가능한 구조라서 전 상당히 좋아하지요.



토크라는 개념의 댓글이 있는데 이것은 글의 순위를 정해주지요 (뷰로 말하자면 베스트랄까..)

트위터와의 연동이 가능하구요 또 글이 트윗되어있는 것을 모아주는 엔진의 사용으로 트윗되어있는 수가 많을수록 베스트에 오르기 좋습니다.



트윗수로 한만큼 아무래도 타 메타사이트보다 좀 더 공정한 상위 노출이 가능할꺼라고 봅니다.

※ 칼럼니스트가 되어서 얻는 수익은 CPM일뿐인데도 괜찮은편입니다. 집중해서 올포스트를 공략해보면 상당한 수익을 얻을수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5,6,7월은 올포스트에서 고정적으로 월 500만원을 칼럼니스트들의 조회수별로 분배해주는 것이었기에 실제로 8월부터는 어떻게 될지는 의문입니다. 모그인터렉티브가 운영하는 곳 인만큼 좋은 결과를 기대해도 될것같네요





                           (올포스트에서 본 글)                                                              (블로그에서 본 글)


사실 제가 이 글을 쓰고있는 이유는...

올포스트 본문 사이즈좀 조절가능하게 해주시면안되는가요! 아악!! 사이즈를 바꾸기에는 오른쪽처럼 발행된글이 너무나 많아서 수정하기에 부담스럽기때문에 말이죠.. (수정해도 반영은 안될거같지만..)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게 될거라는 희망을 작게나마 가지고있는 사기토였습니다.

감사합니다.
  1. 이게 본문을 가져올때 기본태그만 인식하는지라
    편집이 좀 아쉽죠. ㅎㅎ
    올포스트도 신경써야 하는데 버려두니 엉망이 되어 갑니다. ^^
    • 2010.07.25 21:53 신고 [Edit/Del]
      띵님도 올포스트를 집중하시게되면 본문사이즈때문에 난감하시겠는데요? ㅎㅎ;; 사이즈가 올포스트보다 넓으시니...

      띵님 방문감사합니다^^ 좋은 주말되셨길^^
  2. 장단점들을 보니
    왠지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3. 전 칼럼니스트 신청은 안했지만,
    단점보다 장점이 많다니 생각이 달라집니다.
    자격요건만 되면 함 신청해야 겠네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