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적외선 수신 모듈 KY-022를 태워먹었다.아두이노 적외선 수신 모듈 KY-022를 태워먹었다.

Posted at 2015.12.27 07:03 | Posted in IT/아두이노


적외선 앱을 만든다고 리모콘의 적외선 통신값을 알기 위해서 아두이노에 적외선 수신 모듈을 달다가 태워먹었다. 핀배열을 다른 제품과 헷갈려서 5V와 GND를 반대로 꼽았다. 3초만에 급격하게 열이 오르는 것을 느끼고 교체하였으나 이미 상황은 돌이킬 수 없었다.



아무 신호도 주지 않았지만 계속 빨간불이 켜져있다. 쌩돈 날리게 생겼다. 하.. 짜증난다.



이 동영상을 참고해보면 신호가 수신됬을 때만 빨간 불이 켜졌다가 꺼져야하는데 그런 모습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


 빨리 개발해야하는 앱이라 그냥 적외선 값은 임의로 넣고 개발해야겠다. 대구에 메카솔루션이라는 업체가 아두이노 관련 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길래 월요일에 대구에 가서 구매해서 와야겠다. 주말 밤인데도 문의를 하니 금방 답변을 주셔서 깜짝놀랐다. 토요일/일요일/공휴일은 휴무이고 온라인전문샵이라 오프라인샵은 없으나 온라인으로 주문후 사무실에와서 픽업해가면 된다고 한다. 1월부터는 대구에 지내는데 심심할 때 취미삼아 아두이노를 활용한 물건을 하나씩 만들어봐야겠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