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1.09-21 베트남 호치민에 다녀왔다.15.01.09-21 베트남 호치민에 다녀왔다.

Posted at 2016.01.24 01:34 | Posted in 해외/베트남

사무실 내부의 벽면에 있는 세종학당 로고


 1월 9일부터 21일동안 호치민산업대학교에 아두이노 교육 조교로 갔다왔다.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호치민산업대학교의 세종학당의 도움으로 초기에 적응하는데 수월했다.


 세종학당이 설치된 구역에 가면 이렇게 표지판이 있다. 이 교실에서 여러가지 수업을 진행하는 것 같다. 지나가면서 한국어 수업을 하는 것을 여러 번 봤다.



 여기는 호치민산업대 정보통신학과의 실습실 중 하나로써 우리가 아두이노 수업을 한 곳이다. 공부에 대한 열정이 가득해서 깜짝놀랐다. 대부분의 학생이 복습과 예습을을 하는 것은 물론 자신만의 응용까지 구현하는 상황이라 교육기간의 중반이 지났을 때 즈음엔 일과후 보충자료를 준비해야할 수준까지 갔다. 그리고 특이하게도 강좌의 교육생의 수는 최대 35명이었으나 수를 셀 때마다 몇 명이 넘어버렸는데 목록에 없는 학생이 중간 중간에 있었다. 나중에 현지 교수님에게 이야기를 들어보니 신청자 수가 최대 수강생 수보다 많았기에 한국어 또는 영어 가능자와 IT계열의 우선순위를 매겨서 선발했다고 한다. 목록에 없는 학생들은 비록 선발되지는 못 했지만 강의를 듣고 싶은 마음에 교실에 있었던 것이었다.



 마지막 날에 학생들끼리 찍었던 사진 중 하나이다. 정중하고 재밌고 유쾌한 친구들이었다. 베트남 사람들은 정중하고 친절하며 정이 많았다. 또한 베트남의 치안이 생각이상으로 너무나 잘 되어 있어서 인상적이었다. 다시 또 가고 싶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